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웨이트 35일차.. 단백질 섭취를 본격 시작하다..

운동을 하면서 효율적인 근육 생성을 위해서는 하루에 몸무게 1kg당 단백질 1.4g ~ 1.8g을 섭취해야 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고로, 66kg이면 92.4g ~ 118.8g을 섭취해야 한다.

 

하루 섭취하는 단백질 섭취량이 태부족이라는 것을 안 나는 변화를 주기로 했다.

 

 

위의 사진은 오늘 정성스레(?) 삶았던 삶은 계란들이다.

 

계란은 누구나 알겠지만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 중 하나이다.

 

계란 1개(50g 기준) 단백질이 노른자와 흰자를 합해서 총 6.45g이다.

 

산술적으로 계산해 본 결과, 내 식습관에서 하루 8개 정도의 삶은 계란을 섭취해 주면

 

근육 생성을 위한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와 한번 먹어 보았다.

 

먹어본 결과.. 몸을 키운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노력을 요한다는 결론이 나왔다.

 

이유는 상상에 맡기겠다.. 직접 한번 해보면 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칼을 뽑았으니.. 꾸준히 섭취해 보자.

 

이게 살이 될지, 근육이 될지는 한달 뒤 거울이 평가해 주겠지 ^_^